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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장 분기와 점프
if문: if (expression)
statement
=> expression이 true이면 statement가 실행됨
if문 구조
if (experiment1)
{
statement1
}
else if (experiment2)
{
statement2
}
else
{
statement3
}
switch문 구조
switch(choice)
{
case ‘a‘: statement1;
break;
case ‘b’: statement2;
break;
//……
default: statement0; //choice가 어디에도 포함되지 않을 때
}
default와 case는 switch문에서만 사용된다
C는 세 가지 논리 연산자를 가짐
조건 연산자: ?
식1 ? 식2 : 식3
식1이 참(1)이면 조건문은 식2와 같은 값을 가지고 거짓(0)이면 식3과 같은 값을 가진다.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v1 = 0, v2 = 35, v3 = 29;
if(v1 > v2 ? v2 : v1) {
v2 = v2 << 2;
} else {
v3 = v3 << 2;
}
printf("%d", v2 + v3);
}
위의 에문에서 if절 내의 값은 v1 > v2는 거짓이므로 v1, 즉 0을 가지게 되고, if(0)이라는 부분은 거짓을 의미하므로 곧바로 else절로 넘어가게 되는 흐름을 알 수 있다.
8장 문자 입출력과 입력 유효성 검사
버퍼는 사용자가 키보드로 입력을 할때, 즉 데이터 전송을 할때 완충작용을 하기 위한 인시 데이터 저장 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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