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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 인프런 강의 중 스프링 기본편에서 김영한 강사님의 추천으로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라는 책을 추천받음
기간: 2023.11.13 ~ 2023.11.17(1일 1장, 1장부터 5장까지 공유)
구성 방법: 요약,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만 공유하고 코드로 구현해보기
객체, 그리고 소프트웨어 나라
상태는 과거의 복잡성을 고려하지 않는다.
객체의 상태가 변하기 위해서는 객체의 행동 뿐이다.
https://docs.spring.io/spring-statemachine/docs/current/reference/
식별자
객체는 식별 가능한 경계로 구별되는 모든 사물을 의미한다.
객체를 구변하는 인자가 식별자이다.
행동이 상태를 결정한다
상태를 중심으로 객체를 보는 것은 캡슐화를 저해한다.
캡슐화가 되지 않으면 공용 인터페이스에 노출됨을 의미한다.
C언어에서 중요한 로직을 헤더로 처리해서 숨기는 것과 비슷한 방법이다.
은유와 객체
현실세계의 객체는 소프트웨어 내부의 객체와 특성이 다르다. 종종 혼용되지만 동일하게 취급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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